*불성때의 자료라서 여러번의 패치가 이루어진 지금 맞지않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직업은 잘 모르겠으나 사냥꾼은 매크로에 따라 인던에서 딜링 싸이클을 못맞출경우 데미지가 극과 극으로 차이가 납니다. 어떤 냥꾼은 항상 딜1등인 사람이 있는가 하면 어떤 냥꾼은 아무리 매크로 연타해도 하위권에 머무는 경우도 있습니다. 냥꾼은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렙업이 쉬우니 다들 많이 하는 바람에 양산형 냥꾼이 많이 생성되서 냥꾼의 이름에 먹칠을 하는 경우도 많지만 적절한 딜싸이클 개념으로 무장한 냥꾼들은 레이드에서 절대 1등을 놓치지 않는 것입니다.

냥꾼 뎀딜의 생명은 무기공속과 타이밍입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사격으로 화살이 일정하게 발사되는 그 사이사이에 화살 한두발을 더 껴서 쏘는것이 전부입니다. 이때 끼워넣는 화살의 쿨타임을 고려하여 최대한의 딜링을 이끌어내는 것입니다. 이때 자동사격 사이에 끼어들어가는 화살로 인해 자동사격이 밀리면 안됩니다. 우리 냥꾼의 목표는 그 사이에 최대한 많이 끼워넣되 절대 자동사격이 밀리면 안되는 것이지요. 가장 기본적인것이


자동 사격-> 고정 사격 -> 신비한 사격 -> 자동 사격 (자동사격을 평타라고 하여 고신평이라고도 합니다. 신사마나 소모때문에 고평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응용1 : 고신평 콤보를 반복하고 크리뜨면 살상명령쓰는 방식
#showtooltip 고정 사격
/castsequence reset=5 고정 사격,신비한 사격, 자동 사격, 고정 사격,자동 사격 
/cast [target=pet, dead] null; [target=pet, noexists] null; [target=pettarget, exists] 살상 명령



* 응용2 : 일제사격이 활용가능한 시점의 극딜메크로
/castsequence reset=17 고정 사격, 신비한 사격, 자동 사격, 고정 사격, 일제 사격(1 레벨),고정 사격, 신비한 사격, 자동 사격, 고정 사격,자동 사격, 고정 사격, 신비한 사격, 자동 사격, 고정 사격, 일제 사격(1 레벨), 고정 사격, 신비한 사격, 자동 사격, 고정 사격, 자동 사격


냥꾼이 왜 마나클래스가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마나의 영향만 없다면 레이드에서 거의 냥꾼이 1등일 것입니다. 마나의 소모가워낙 크기때문에 전투력 손해보면서 뱀의상을 키고 딜링하고 민,전투옵션을 포기하고 마나리젠 장비를 택하다보니 딜이 자꾸만 밀리게 되는 것입니다.